BALQSSONG
인터뷰
2014.03.20 22:55

그라치아 3월호 인터뷰 & 화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뮤지컬 [문나이트]에서 1990년대 댄서로 변신한 엠블랙의 승호와 천둥.
Double Bang
댄스 뮤지컬 [문나이트]에서 1990년대 춤꾼이 된 엠블랙의 천둥과 승호. 


혼자서 참 잘 노네요.
승호
감기에 걸렸지만 일할 땐 신나게 해야죠.

1990년대 이태원 클럽이었던 문라이트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
<문나이트>에 출연하죠. 아직 20대니 그 시절이 낯설겠어요?
승호
천둥은 외국에서 유년을 보냈기 때문에 1990년대 문화를 많이 모를 거예요. 저는 이래 봬도 28세인지라 유치원 때 ‘컴백홈’을 불렀고, 현진영 선배님의 ‘흐린 기억 속의 그대’에 맞춰 춤을 췄어요. 1990년대 문화의 마지막을 겪은 세대죠.

문라이트에 가봤어요?
천둥
답사는 갔지만, 밤이 아니어서 어떤 분위기인지는 정확히 몰라요. 듣기로는 현진영, 클론 등 그때 가장 잘나가던 춤꾼들이 다 문라이트로 모였대요. 거기에서 인정받는 것이 가요 프로에서 가수가 1위 하는 것과 비슷했다니 대단하죠?


요즘도 춤꾼들의 성지 같은 공간이 있나요?
승호
세월도 흘렀고, 그렇게 성격이 확실한 곳은 없는 것 같아요. 요즘엔 이태원 근처에 미니 클럽이 많이 생겨서 자유롭게 즐기는 분위기죠.

마지막 클러빙은 언제 해봤어요?
승호
아는 형 생일 때 이태원의 미니 클럽을 빌려서 파티한 적이 있어요. 지나가던 사람들도 같이 춤추고 어울려 놀았죠.

아이돌인데 뮤지컬 연습은 제대로 나갈 수 있어요?
승호
한 달 전부터 죽어라 연습했는걸요. 매일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습해요. 단체 군무가 끝나면 두 팀을 나눠 춤과 연기 연습을 돌아가며 하죠. 쉴 틈이 없어요.

춤이 연기보다 쉽죠?
승호
저도 처음엔 직업이 춤추는 거니까 문제없겠지 싶었어요. 하지만 1990년대 대중가수들의 춤은 지금 아이돌의 것과 많이 달라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승호
둘은 전혀 다른 장르예요. 요즘 아이돌의 춤은 소위 ‘잡는 동작’이 많아요. 세세히 설명할 순 없지만, 음… 손을 뻗고, 잡고, 치고 빠지는 식의 아이돌 안무를 연상해 보심 알 거예요. <문나이트>에서 추는 1990년대 춤은 단순해도 동작이 크고 훨씬 파워풀해요. 몸에 힘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죠. 에너지가 빠지면 1990년대 춤이라 할 수 없어요. 힘쓰는 방법 하나하나를 새로 배웠죠.

살 많이 빠지겠네요.
승호
그러면 좋겠지만 식욕도 덩달아 좋아졌어요.

예능 프로도 병행하는데 20대라 체력이 받쳐주나 봐요.
승호
새로운 춤을 배우는 건 늘 즐거워요. 또 새로운 분야의 사람을 만나서 하루 종일 함께 지내는 것도 재밌죠. 대부분의 아이돌은 갇혀 지내잖아요. 이번 뮤지컬은 가수 말고도 다양한 춤꾼들, 배우들, 연출진이 모여 있어요. 친구를 사귀기 위해 매일 비즈니스맨이 되죠. 



톱 3.1필립림 by 분더샵앤컴퍼니 (3.1 Phillip Lim by Boon the Shop & Company). 팬츠 레쥬렉션 (Resurrection). 팔찌 프리카(Frica). 반지 스톤헨지(Stonehenge). 신발 푸마 by 미하라 야스히로 (Puma by Mihara Yasuhiro). 



뭘 비즈니스하는데요?
천둥
승호 형은 모두에게 먼저 다가가고 말 걸어요. 그 모습을 보고 비즈니스맨이라 하는 거죠(웃음).

천둥은 늘 귀염 받는 막내일 것 같아요.
천둥
소외당하는 동생이죠. 소심해서 문제예요.
승호 아웃사이더가 맞겠다(웃음). 천둥과 제가 라이벌로 나와요. 천둥이 저를 치다가 경호원들에게 두들겨 맞는 신이 있어요. 다른 더블 캐스팅 배우가 연기할 때는 엄청 밟히고 리얼한 욕도 듣는데, 천둥이한테는 차마 못 그러던데요. 여려 보이나 봐요.
천둥 흰옷만 입고 가요. 발자국 찍혀서 미안하라고.

연습실 분위기가 좋나 봐요?
승호
이보다 더 훈훈할 수 없죠. 


본래 뮤지컬 연습 현장은 살벌하잖아요. 육두문자는 기본으로 나오고.
승호
저희는 분위기가 다운되면 연습이 되지 않아요. 신 나게 춤추는 댄스 뮤지컬이잖아요. 분위기가 너무 산만할 때만 감독님이 나서세요. 칭찬도 많이 해주시는데, 제가 목소리 톤이 좋대요. 기분 최고였죠.

저음이 매력적이에요.
승호
목소리 좋다는 것이 가수에게도, 연기자에게도 극찬이죠. 제 복이에요(웃음).

천둥은 연기 욕심 있죠? <빠담빠담>의 정우성 어린 시절로 데뷔해서, 케이블 드라마 <네일샵 파리스>에서 카라의 규리와 주연도 했으니까.
천둥
드라마는 우연한 기회로 출연한 건데, 고맙게도 주연까지 맡았죠. 하지만 지금은 연기 욕심을 내고 싶지 않아요.
먼저 이루고 싶은 게 있어요.

천둥도 자기 자랑 좀 해봐요.
천둥
감독님께서 승호 형과 제게 연기를 꾸준히 하라고 하셨어요. 언젠가는 좋은 연기자가 될 거라면서요.
지금 제 모습을 보면 안 믿기지만요.

그게 뭔가요?
천둥
저, 가수예요!

그럼 뮤지컬은 왜 하는 거예요?
천둥
회사에서 뮤지컬을 권했어요. 연기에 자신 없고 음악만 하고 싶다니까, 이번엔 춤이 메인이니 부담 갖지 말라더군요. 경험해 보면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승호 형으로서 천둥을 수년간 봐왔어요. 뭔가를 하고 싶다고 함부로 어필하지 않아요. 주변에서 계속 권하면 신중히 받아들이고, 한 번 시작하면 책임을 지죠. 전 냉철한 편이라 세워놓은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 바로 꺼리거든요. 천둥은 착한 남자, 난 나쁜 남자.

뮤지컬 배역을 잘 만났네요.
승호
원래 천둥의 더블 캐스팅으로 착한 주인공역이 들어왔어요. 하지만 라이벌 역을 하고 싶다고 자청했죠. 


▲ 승호가 입은 셔츠 요시오쿠보 by 비이커(Yoshio Kubo by Beaker). 카디건 사일런트 다미르도마 by 쿤위드어뷰(Silent by Damir Doma by Koon with a View). 재킷, 팬츠 모두 아이스버그 by 쿤위드어뷰(Iceberg by Koon with a View). 모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번 뮤지컬에 한 춤 하는 사람들이 모였는데, 신경 쓰이죠?
승호
오디션을 뚫고 들어온 최고의 춤꾼들이죠. 한평생 비보잉한 친구, 저처럼 가수를 바라보고 노래와 춤을 함께 연습한 친구 등 각자 장기가 달라요. 덕분에 못하는 부분을 서로 커버해 주며 많이 배워요.

연습 끝나면 뒤풀이도 자주 하나요?
승호
만날 술 먹어요.

천둥도 같이?
승호
천둥은 술이랑 카페인을 안 먹어요.

그게 건강에 좋아요.
천둥
인맥에는 안 좋아요.
승호 천둥이 워낙 순하고 착하니까, 진가를 알면 무조건 친해져요. 하지만 남자들이 빠르게 친해지려면 한잔하는 게 필요하죠.
다음 날 어색함이 거짓말처럼 사라지거든요.

술의 힘인가요?
승호
네! 그래서 연습 끝나고 힘들어 죽겠어도 굳이 자리를 만들어요. 그래야 다음 날 더 힘내죠. 제 성격이 원래 그래요.

만취하면 더 어색해지는 거 알죠?
승호
다행히 주사가 없어요.

주당인가 봐요?
승호
알코올 중독자인 줄 알겠네요(웃음).

20대니 한창 술 마시고 놀 때죠.
승호
저도 이제 20대 후반이에요. 다음 날 술도 안 깨고 몸이 예전 같지 않아요.

점점 더 심해질 거예요. 그러고 보니 데뷔 6년 차네요.
천둥
저도 가끔 놀라요.



▲ 승호가 입은 톱 3.1필립림 by 분더샵앤컴퍼니(3.1 Phillip Lim by Boon the Shop & Company). 팬츠 미하라 야스히로 by 무이(Mihara Yasuhiro by Mue). 목걸이 21드페이(21Defaye). 팔찌 에이에이지반(AA.Gban). 반지 프리카(Frica).



이제 무대에 올라가면 덜 떨리나요?
승호
이젠 일부러 긴장하려고 하죠. 100% 능력을 발휘하긴 힘든데 그 모자란 부분을 긴장감이 채워준다고 생각해요.
부담 없이 무대에 오른다는 건 무책임하죠.

승호는 일본에서 뮤지컬 <광화문 연가>를 했는데, 다른 무대보다 더 떨렸죠?
승호
가수들의 무대는 환호성이 터지는데, 뮤지컬은 모두가 숨죽인 채 제게 집중하잖아요. 전율이 오면서 신선했어요. 관객이 바로 코앞인지라 모든 표정이 다 보였죠. <광화문 연가>를 위해 매일 12시간씩 연기 연습했는데 한국에도 은근히 보여주고 싶었어요.

이번 뮤지컬에서 실력을 보여줘 봐요. 특기인 춤까지! 어릴 적엔 주로 어디에서 춤을 췄나요?
승호
남 앞에서 노래는 못 불러도 춤은 췄어요. 동네 청소년 수련관이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개방했어요. 방과 후에 비보이 친구들과 문 닫을 때까지 춤을 췄죠.

그땐 어떤 음악을 틀었나요?
승호
비보잉 음악이죠. 예술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엔 비보잉 댄스팀이 없어서 힙합, 팝핀 등 다양한 장르로 넓혔어요.
대학교 간 뒤에 자연스레 소속사의 연습생이 됐죠.

천둥의 주 근거지는 어디였어요?
천둥
저는 기타를 메고 거리를 헤맸어요.

혼자요?
천둥
길에서 자연스레 서클이 만들어지기도 해요.
승호 그러고 보니 추억이네요. 예전엔 학생들이 춤출 만한 공간이 없었어요. 어느 지하철역이 넓고 전기도 꽂을 수 있다더라 소문나면 오디오를 들고 거기로 몰려들었죠.

본인들이 생각하는 진정한 춤꾼은 누군가요?
승호
단연 마이클 잭슨이죠. 제가 꼬마 때 내한했는데, 직접 못 본 게 한이 돼요. 공연 실황 비디오를 4시간 풀타임으로 돌려보곤 해요.

이런 질문에는 항상 마이클 잭슨이 답이죠.
승호
몸의 움직이는 속도가 사람이 아닌 동물이에요.
천둥 저 역시 동의해요. 살아 있는 사람 중엔 크리스 브라운. 198cm의 키로 그렇게 춤을 잘 추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마이클 잭슨과 가장 흡사해요.

뮤지컬 말고도 엠블랙으로서의 춤도 보고 싶네요.
승호
곧 컴백해요. 올해 천둥의 자작 앨범도 나올 거예요.

5년 전에 만났을 때 작곡 공부 중이었는데, 많이 성장했네요.
승호
써놓은 곡이 엄청 많아요. 제가 피아노로 반주해 주면서 먼저 저작권 등록하려고요. 성공하면 아무도 뭐라고 못해(웃음).
요새 나쁜 남자 역에 너무 이입했나 봐요.


EDITOR : 김나랑
PHOTO : 김보성
STYLIST : 박지석
HAIR : 다호(아쥬레)
MAKEUP : 함경식(아쥬레)

발행 : 2014년 26호 


http://www.grazia.co.kr/article/grazia_view.php?cd=0401&seq=1661  & @YJEPB

?

DATA01

출처는 정확히 해주시고, 펌금지 된 자료는 허락을 받은 후 게시해주세요. 직찍과 직캠의 2차가공 게시물을 금지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추천 수
공지 기타 승호 관련 사이트 목록 ver. 1.9 (14. 10. 09 갱신) 37 2011.09.08 0
공지 기타 BLAQSSONG MAIN IMAGE COLLECTION 17 2012.03.28 3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2 Next ›
/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